국내 여행 가기 좋은 관광 장소들
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국내 여행 가기 좋은 관광 장소들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길이 막혀버린 지금, 우리나라에서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많아졌어요. 그래서 이번 주제는 국내 자연 여행지입니다! 제주도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유명한 관광지죠? 하지만 최근엔 강원도나 경상남도 등 다양한 지역에서의 힐링 여행이 인기라고 해요. 특히 부산에서는 해운대 말고도 기장군과 같은 새로운 명소들을 많이 찾아가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국내 자연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게요!


국내자연여행지는 어디가 있을까요?
강원도 삼척시 장호항이라는 곳이에요. 한국의 나폴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고 투명카약 체험장도 있어서 바다 위에서 직접 노를 저으며 에메랄드빛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수심이 얕아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아요. 그리고 동해안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인 헌화로가 근처에 있으니 같이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경상남도 남해군 다랭이마을은 계단식 논밭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에요. 마을 전체가 마치 작은 산처럼 층층이 쌓여있어 독특한 풍경을 자랑한답니다. 경사가 가파른 비탈길에 밭을 일구어서 농사를 짓는다고 하니 대단하네요. 이 밖에도 금산 보리암, 독일마을, 원예예술촌 등 볼거리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해간도는 섬이지만 육지와 다리로 연결되어있어서 차로도 갈 수 있어요. 동백꽃이 피는 계절이면 더욱 아름답다고 하는데요, 동백열차를 타고 들어갈 수도 있지만 산책하기 좋은 길이라 천천히 걸어가면서 구경해도 좋답니다. 음악분수대도 운영중이니 시원한 물줄기 소리 들으며 여유롭게 거닐어보세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도 꽃지해수욕장은 일몰명소로 유명한 곳이에요.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

 사이로 떨어지는 노을이 아주 아름다워요. 백사장 길이가 약 3km이고 수온이 적당하며 경사가 완만해서 물놀이하기도 좋다고 합니다. 주변에 방포포구, 안면조각공원, 쥬라기박물관 등 가볼만한 곳도 많으니 가족끼리 놀러가기 딱이네요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일출봉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멋진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에요. 높이 182m로 그리 높진 않지만 정상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체력 안배를 잘 해야돼요. 일출봉 아래로는 푸른 바다가 펼쳐져있고 우뭇개 해안 너머로는 우도가 보인답니다. 올라가는 중간중간 쉼터가 마련되어있으니 쉬엄쉬엄 올라가세요!
경기도 가평군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 자락에 위치한 수목원이에요. 봄에는 튤립축제, 여름에는 무궁화축제, 가을에는 국화축제 등등 계절별로 다채로운 축제가 열린답니다. 정원마다 테마가 달라서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잣나무숲 산림욕장에선 피톤치드 가득한 공기를 마실 수 있구요, 야생화정원 앞 연못에서는 오색빛깔 비단잉어가 헤엄치고있답니다. 연인들끼리 데이트코스로도 좋고 부모님 모시고 가도 참 좋아하실것같아요.

부산광역시 금정구 회동수원지는 도심 속 숨은 비경 중 한 곳이에요. 원래 상수원 보호구역이었지만 시민들에게 개방되면서 수려한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수원지 둘레길을 걷다보면 울창한 숲과 맑은 물소리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져요. 오리가족이랑 청둥오리떼도 만날 수 있다니 생태체험학습 장소로도 제격이죠?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왕산은 서울 시내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에요. 바위 능선을 따라 걷는 등산코스라서 난이도도 높지 않답니다. 성곽길을 따라 걸으며 한양도성 박물관 관람도 하고 사직단, 황학정, 윤동주 문학관 등 역사문화유적지도 둘러볼 수 있어요. 청와대 뒤편 북악산과도 이어져있기 때문에 연계해서 둘러보기 좋습니다.
인천광역시 강화군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서해바다 낙조를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노천탕이라서 바닷바람 맞으며 몸을 담그면 신선놀음이 따로 없답니다. 해수온천수라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다니 일석이조네요! 게다가 입장료도 8천원으로 저렴해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어요.


대전광역시 유성구 장태산휴양림은 메타세콰이어 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있는 휴양림이에요. 쭉쭉 뻗은 나무사이를 걸으면 저절로 힐링되는 기분이랍니다. 숲속어드벤처 전망대에 오르면 대전시내 야경도 볼 수 있어요. 밤 10시까지 야간개장하니 저녁먹고 가볍게 산책하러 가면 좋겠네요.


대구광역시 달성군 비슬산은 대구 근교 대표 명산이에요. 해발 1,084m로 높은 편이지만 산세가 험하지 않아서 초보자도 쉽게 오를 수 있답니다. 천왕봉(1084m)정상 부근 절벽위에 대견사가 자리잡고있는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일품이에요. 또한 매년 4월 말쯤 열리는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전국 최대 규모의 참꽃군락지로 유명하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지만 내년에는 꼭 다시 열렸으면 좋겠어요.


울산광역시 울주군 영남알프스는 가지산, 신불산, 영축산, 천황산, 재약산, 간월산 등 7개의 산군이 유럽의 알프스처럼 아름답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억새평원뿐만 아니라 기암괴석과 폭포, 계곡 등 뛰어난 풍광을 자랑하는데요, 봄철 진달래 군락지가 넓게 형성되어있다고 하니 5월달에 가시면 만개한 진달래를 보실 수 있겠네요.
광주광역시 무등산은 광주시민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찾아오는 광주의 진산이에요. 원효사에서부터 서석대까지 이어지는 완만한 등산로가 특징이며 증심사, 원효사, 약사사 등 사찰도 많아서 산행 후 들러보기 좋아요. 무등파크호텔 뒤쪽으로는 벚꽃터널이 조성되어있어서 봄에가면 예쁜 꽃구경도 할 수 있답니다.
세종특별자치시 세종호수공원은 인공호수지만 호수라기보다는 바다같은 느낌을 주는 곳이에요. 총 면적이 605천m2 로 축구장 70개 크기랍니다. 수상무대섬, 습지섬, 모래섬, 수변전통공원, 조류탐사대피소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있으며 광장, 잔디마당, 무대섬, 물놀이섬, 습지섬, 전통놀이마당, 자전거도로, 산책로 등 편의시설도 완벽하게 구비되어있어요. 낮에는 탁 트인 호수뷰를 보며 산책하고, 밤에는 화려한 조명쇼

반응형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평 가족 여행 정보  (2) 2023.03.12
당일치 여행 장소들  (2) 2023.03.12
국내 별미 먹거리 시장들  (4) 2023.03.11
국내 마을 여행할 곳  (4) 2023.03.11
지금 국내 여행가기 좋은곳  (2) 2023.03.11